[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미국의 상원의원 3명이 공동으로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채택에 따른 미국의 위험을 완화하는 법안을 제출했다,
미국 상원외교위원회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짐 리쉬(공화 아이다호), 빌 캐시디(공화 로스엔젤레스) 의원과 밥 메넨데스(민주 뉴욕) 상원외교위원장이 초당적으로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에 대한 책임법(Accountability for Cryptocurrency in El Salvador.ACES)을 제안했다고 소개했다.
짐 리쉬 의원은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것은 중미에서 취약한 미국 무역 파트너의 경제적 안정성과 재무 건전성에 대한 상당한 우려를 불러 일으킨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 새로운 정책은 중국과 같은 사악한 행위자들과 조직된 범죄 조직들에게 힘을 실어주면서 미국의 제재 정책을 약화시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의 초당적 입법은 엘살바도르의 정책을 보다 명확하게 하고 미국 금융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완화시킬 것을 정부에 요구한다”고 설명했다.
빌 캐시디 의원은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공식 화폐로 인정하면서 돈세탁 카르텔의 문이 열리고 미국의 이익을 훼손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만약 미국이 돈세탁과 싸우고 세계 준비 통화로서의 달러의 역할을 보존하기를 원한다면, 이 문제에 정면으로 맞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법안은 국무부에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것에 대한 분석을 요구했다. 또 엘살바도르에서 사이버 보안, 경제적 안정, 민주적 지배구조 등에 대한 위험성을 분석할 것을 주문했다.
더불어 미국 금융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계획도 마련하라고 요청했다.
OK boomers…
You have 0 jurisdiction on a sovereign and independent nation.
We are not your colony, your back yard or your front yard.
Stay out of our internal affairs.
Don’t try to control something you can’t control ?
https://t.co/pkejw6dtYn— Nayib Bukele ?? (@nayibbukele) February 16, 2022
앨살바도르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은 이법안을 공유하며 “꼰대들, 당신들은 주권 독립국가인 엘살바도르에 대한 관할권이 제로(0)야” 라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는 미국의 식민지나 뒷뜰 또는 안마당이 아니야. 내정간섭 하지마”라고 말했다.
그는 “당신들이 컨트롤 할 수 없는 것을 조정하려 하지마”라며 웃는 이모티콘으로 비꼬았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