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프로젝트 아이메타버스(iMETAverse)가 생태계 내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자산인 IMETA(iMETA Coin)를 글로벌 거래소 디코인(Dcoin)에 오후 4시 상장한다고 밝혔다.
아이메타버스는 플레이어들이 건축, 채집, 모험, PVE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조성한다. 플레이어들은 메타버스 안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하거나 수집 및 거래할 수 있다.
각 콘텐츠는 고유하고 불변적인 블록체인 식별자인 NFT(Non-Fungible Token)로 발행된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완전한 저작권 및 소유권을 보장을 수 있으며 안전하고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해진다.
NFT의 이와 같은 특성에 힘입어 아이메타버스는 “기존의 단순한 취미생활에 그쳤던 게임과 가상공간에서의 여러 활동들을 보다 생산적인 위치로 끌어올리고 지속적인 가치를 부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단순 재미를 위해 메타버스에 참여할 수도 있지만,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유저들은 메타버스 안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사용하여 커뮤니티를 만들거나 비즈니스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다.
기존 중앙화된 서버 중심의 플랫폼들은 서버 운영 종료와 함께 모든 콘텐츠의 소실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아이메타버스의 NFT 콘텐츠들은 중앙 서버와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플랫폼 외부에서도 거래가 됨으로써 영속적으로 존재하게 된다.
아이메타버스는 추후 플레이어들의 자유로운 개인간 NFT 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마켓플레이스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본 콘텐츠는 아이메타버스의 협조로 제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