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대형·중견 게임사들 플랫폼 구축…중소 게임사들은 전략적 협력 강화할 듯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전쟁이 발발할 조짐이다. 게임업계가 앞다퉈 P2E 게임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나서면서 유망 게임을 유치하는 ‘온보딩’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는 관측이다.
2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자체 게임을 통해 자체 플랫폼의 규모를 확보하고 특히 대작을 중심으로 이용자를 확보해 플랫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지난달 27일 개최한 제5회 NTP에서 20종 신규 라인업 중 6종의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블록체인 게임으로 넷마블은 3월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을 필두로 ‘골든브로스’, ‘제2의 나라 (글로벌)’,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날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은 게임의 재미를 중심으로 블록체인을 결합하는 모델을 추구하고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는 블록체인이 보다 중심이 돼 게임과 콘텐츠를 결합하는 모델을 만들 것”이라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아이뉴스24 제공/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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