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유명 암호화페 분석가 라크데이비스가 비트코인 차트를 공유하며 반등을 위해 중요한 지점이라고 밝혔다.
그가 공유한 차트는 비트코인 일봉이 하향추세를 연결한 저항선을 뚫고 상승했다 다시 하락해 추세선과 거의 붙은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통상 하향 추세선은 상승반전을 위한 저항선 역할을 하고 이를 돌파하고 새로운 추세선이 생기면 지지선 역할을 하게 된다.
라크 데이비스가 공유한 차트는 저항선을 뚫고 상승한뒤 지속적인 상승을 하지 못하고 연준의 긴축정책과 우크라이나 전쟁위기에 다시 하락헤 추세선과 다시 접촉한 상태다.
Interesting place for #bitcoin to bounce! pic.twitter.com/AsOJUwRLeK
— Lark Davis (@TheCryptoLark) February 23, 2022
라크 데이비스는 2월4일 추세선을 뚫은 차트를 공유하면서 “상당한 거래량이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뒷받침하고 있다”면서 “비트코인의 잠재적인 추세반전이 시작했다”고 말했었다.
그는 당시 비트코인 상승이유로 각국 정부의 규제가 비트코인에 우호적인 방향으로 투명하게 정리되고 있다고 얘기했다. 태국이 암호화폐에 대한 원천징수를 철회하고 인도가 크립토 관련법을 만들어 세금을 물리기로 한 사례 등을 나열했다.
그러나 잠재적인 추세반전이 시작했다면서도 “저항이 강한 구간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바램(가격상승)이 쉽게 이뤄지지는 않을 것이다”고 말했었다.
그는 차트분석을 통해 단기적인 움직임을 설명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에 긍정적인 투자시각을 유지해 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