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에어비엔비 CEO 브라이언 체스키(Brian Joseph Chesky)가 “에어비엔비에서 암호화폐 사용 관련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체스키는 16일(현지 시각)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정말 매력적인 선택지”라며 “암호화폐 결제가 강력한 금융 시스템이 없는 나라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에어비엔비는 전 세계 약 19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Got 4,000 suggestions. Here are the top 6:
1 – Crypto payments (top suggestion)
2 – Clear pricing displays
3 – Guest loyalty program
4 – Updated cleaning fees
5 – More long-term stays & discounts
6 – Better customer serviceAlready working on most, will look into others now! https://t.co/rxEM4BXZci
— Brian Chesky 🇺🇦 (@bchesky) January 5, 2022
체스키는 “암호화폐 결제 지원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요청하는 기능”이라 덧붙였다. 그는 지난 1월 트위터를 통해 에어비엔비 신규 서비스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암호화폐 결제는 이 조사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원하는 신규 서비스로 선정되었다. 에어비엔비 중 사용자 중 암호화폐 보유자가 많다는 것을 추정할 수 있다.
이는 최근 미국 여론조사업체 모닝컨설트(Morning Consult)의 조사에서도 확인된다. 모닝컨설트는 여행과 비트코인 보유 관련 조사에서, 여행 경험이 있는 대상자가 그렇지 않은 대상자 대비 비트코인 보유율이 높다고 발표한 바 있다.
조사 결과 1년에 5회 이상 여행하는 경우 33%, 1~4회 여행할 때에는 25%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었다. 이는 여행을 하지 않는 경우의 11%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글로벌 보험사 하트포드 스팀 보일러(Hartford Steam Boiler)의 2020년 조사에 따르면, 미국 중소기업 중 36% 이상이 비트코인을 통한 상품 결제를 제공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