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국내 거래소들 사이에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이 4월 25일로 연기된다.
트래블룰 적용은 자체는 25일이지만 업비트와 빗썸·코인원·코빗 거래소 간 100만 원 이상의 디지털 자산 입출금은 한 달 동안 불가능하다.
업비트는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빗썸·코인원·코빗은 코드(CODE) 시스템을 쓴다. 상호 사용하는 시스템이 다르다 보니 이들 양진영간 입출금을 위해서는 시스템 연동이 필요했다.
업비트는 24일 공지사항을 통해 “작업 지연으로 기존 예정되었던 VV와 CODE 솔루션 연동이 3월 25일에서 4월 25일로 연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3월 25일 이후에도 외부 거래소나 개인 지갑을 거쳐 ‘업비트’와 ’빗썸·코인원·코빗’ 거래소 간 자금 이동이 가능하지만, 추가 수수료 등에서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
업비트와 빗썸·코인원·코빗 간 가상 자산 이전을 계획 중인 경우 오늘 중 자산을 이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같은 트래블룰을 사용하는 거래소 간 연동은 차질 없이 진행된다. 아래는 업비트 VV-CODE 연동 안내의 요약이다.
[VV-CODE 연동 관련 안내]
연동 완료 시점 : 2022-04-25(예정)
출금 제한 기간 : 2022-03-24(목) 23:30 ~ 2022-04-25(월)
CODE 이용사 : 빗썸, 코인원, 코빗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 이용사 : 업비트, 고팍스, 비블록, 에이프로빗, 캐셔레스트, 텐앤텐, 포블게이트, 프라뱅, 프로비트, 플랫타익스체인지
출금 제한 기간 동안 CODE 이용 거래소 등 VV를 이용하지 않는 거래소로의 100만원 이상 출금이 불가합니다.
디지털 자산을 개인지갑(메타마스크)으로 이전 후 다른 거래소로 이전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