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가 최근 지속적인 사용자 감소를 겪고 있다.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는 지난 2021년 11월 대비 절반 수준으로 낮아졌다.
4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이 수치가 액시 인피니티 해킹이 이슈화되기 전 발표된 값으로, 현재 수치는 더욱 낮아졌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사용자 수는 액시 인피니티 개발사 스카이 마비스(Sky Mavis)가 3월 28일 발표한 것이다. 해킹 이후 추가 사용자 이탈은 반영되지 않았다.
액시 인시니티는 이더리움 연동 사이드 체인 로닌 네트워크(Ronin Network) 해킹으로 6억 달러 규모 피해를 봤다.
스카이 마비스는 29일 해킹 피해가 알려진 후 “유출된 모든 자금을 회수하거나 상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아직 추가 공지한 내용이 없다.
액시 인피니티는 3월 중 신규 업데이트인 “액시 인피니티:오리진” 출시를 앞둬 시장 기대감이 높아지던 상황이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콘텐츠 및 토큰 소모처를 제공한다. AXS 가격 안정화 및 신규 사용자 유입이 목표였다.
하지만 이번 해킹 사건의 여파로 업데이트 효과는 대폭 감소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데이트 또한 4월 7일로 연기되었다.
[2022년 액시 인피니티 가격 추이, Coinmarketcap]
해킹 사건이 알려지기 전인 27일 액시 인피니티(AXS) 종가는 68.31 달러로 일주일 사이 37.3% 급등한 수치였다.
한국시간 4월 5일 오전 10시 50분 기준, AXS는 전일비 2.13%, 일주일 사이 5.19% 내린 64.03 달러에 거래된다. 해킹 이슈로 상승세가 주춤한 뒤 아직 이전 가격을 회복하지 못한 모습이다.
[액시 인피니티 DAU/AXS 가격 추이, Blockmedia]
액시 인피니티 DAU와 AXS 가격은 과거 계속해서 같은 움직임을 보여 왔다. 초기에는 사용자 증가가 토큰 가격 상승을 이끌어 왔다면, 21년 후반부부터는 가격이 DAU에 선행해 움직인 모습이다.
P2E 게임의 특성상, ‘토큰 가격 상승은 유저 유입’, ’토큰 가격 하락은 유저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최근의 액시 인피니티 토큰 하락세가 이어진다면, 액시 인피니티 생태계 역시 규모가 축소될 수 있다. 업데이트가 신규 유입을 가져올 것인지 주목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