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리플 레저 플랫폼(XRP Ledger)이 NFT 중심의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시한 지 몇달 만에 NFT 호스팅 생태계에서 엄청난 수요를 보고 있다고 지크립토가 보도했다.
지크립토에 따르면 리플은 최근 블로그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공개했다.
리플은 토큰 프로젝트, 메타버스, 게임, 예술을 실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NFT 생태계에 참여하는 주요 크리에이터들의 목록과 함께 “놀라운 모멘텀과 흥미진진한 NFT 사용 사례가 XRPL에서 살아나고 있다”고 발표했다.
가장 최근에 합류한 NFT 크리에이터는 전 NBA 챔피언 마이클 조던의 비주얼 자서전 제작자인 레어 에어 미디어이다. 레어 에어 미디어는 전 NBA 스타의 NFT를 XRPL에 만들어 2분기에 첫 번째 작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2억 5천만 달러규모로 조성된 리플의 크리에이터 펀드는 XRPL에서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 재정적 지원, 파트너십을 제공한다. 2021년 9월 출발했다.
XRPL은 Mintable, VSA Partners, NFT PRO, Ethernal Labs, 그리고 MintNFT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모임을 연결하고 있다. 유명 영화감독겸 사진작가인 스티븐 세브링(Steven Sebring), 음악가와 DJ 캐릭터를 서정적으로 그려서 유명한 저스틴 보아(Justin Bua), NFT작가 xPunks 등 4000며명이 참여하고 있다.
리플은 빠른 속도, 낮은 거래 비용, 딘순성과 지속가능성이 이같은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