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500명의 금융 어드바이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72%가 비트코인 스팟 ETF가 승인되면 비트코인과 더 넓은 암호화폐 분야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싶어한다고 응답했다.
비트코인매거진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기반 상품에 이미 자산을 배정했거나 배분을 고려하고 있는 500명의 금융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니스닥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도했다.
나스닥의 제이크 라파포트 디지털자산지수 리서치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금융자문사들은 인덱스펀드로 자산을 옮기는 데 주력했다”면서 “이들은 디지털 자산을 투자 전략에 통합함에 따라 고객에게 광범위한 자산 등급 노출을 제공할 수 있는 수단에 강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스닥의 조사 결과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에 이미 투자하고 있는 전문가중 86%가 향후 12개월 동안 할당을 늘릴 계획인 반면 포트폴리오에서 빼려는 사람은 한 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중 50%는 이미 비트코인 기반 ETF 선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나머지 28%는 12개월 이내에 사용할 계획이다.
조사대상자들은 2022년 비트코인 현물의 승인 가능성에 대해 38%는 성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31%는 실패할 것으로 전망했다.
조사대상자의 9%만이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에 대한 조언 능력에 자신감을 느끼고 있다고 대답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