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네오위즈가 P&E(Play&Earn) 게임 ‘브레이브 나인’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클레이(KLAY)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클레이튼 재단은 오픈 플랫폼 네오핀(NEOPIN) 서비스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다.
이번 에어드랍은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브레이브 나인과 클레이튼 재단 공식 커뮤니티 방문 및 팔로우 미션을 진행 후, 네오핀 지갑 주소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4월 20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총 1만 명에게 인당 15달러 상당의 클레이가 네오핀 지갑으로 지급된다. 한화 약 2억 원 규모다.
브레이브 나인은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서비스 명으로,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명을 기록한 턴제 전략 RPG다.
P&E 서비스는 오는 5월 글로벌 서버 추가와 함께 시작된다. 2분기에는 네오핀 스테이킹 서비스, 3분기에는 게임 내 용병의 NFT 발행 및 거래소 오픈 계획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이용자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라며, “이번 에어드랍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해 네오핀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