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코인마켓캡 트위터가 갑자기 리플(XRP)을 사기꾼이라고 비난했다.
코안마켓캡은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바이낸스코인(BNB),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모네로(XMR), 체인링크(LINK), 메이커(MKR), 네오(NEO)를 상징해 그린 그림에 “우리중에 사기꾼이 하나 있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은 “누가 사기꾼인가?”라고 물은뒤 “답은 리플(XRP)이다”고 답변했다.
The answer: $XRP – for being controlled and governed by authorities, hence defeating the purpose of #cryptocurrency 😉
All the other coins in this are decentralized and are basically "people's crypto".— CoinMarketCap (@CoinMarketCap) April 29, 2022
코인마켓캡은 “리플은 권위있는 당국(중앙통제기구)에 의해 제어되고 통제되므로 암호화폐의 목적을 좌절시킨다”고 지적했다.
코인마켓캡은 “언급한 다른 모든 코인들은 탈중앙화돼있고 기본적으로 인민들의 돈이다”고 설명했다.
해당 계정은 코인마켓캡의 공식계정으로 인증된 계정이다.
별다른 설명없이 트윗에 이같은 내용을 올려놓아 크립토 커뮤니티가 의아해 하고 있다.
SEC와 소송을 벌이고 있는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소송은 암호화폐 업계 모두의 문제인데 “업계가 나 몰라라 한다”며 비난한 바 있다.
이번 경우처럼 리플을 직접 업계 누군가가 비난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코인마켓캡은 창펑자오가 CEO인 바이낸스가 소유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