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코인마켓캡이 트위터를 통해 “리플(XRP)은 사기꾼”이라고 비난한 것을 “실수 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은 29일(현지시간) “우리는 어떤 암호화폐를 다른 것과 비교해 평가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 “실수를 저질렀다”고 트윗했다.
코인마켓캡은 “프로젝트에 대해 코멘트하지 않는 정책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 맴버가 그런 일(리플을 다른 코인과 비교해 사기꾼으로 비난)을 했다”고 말했다.
사과에서 리플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으나 리플을 비난한뒤 해당 트윗을 삭제하고 나온 점을 볼 때 리플비난을 언급한 것이다.
이러한 언급은 리플을 트위터로 비난한 뒤 근 하루만에 나왔다. 적극적인 사과는 없고 직원 실수로 설명하고 있다. 해당 직원에 대해 어떤 조치를 했는지도 설명하지 않았다.
We made a mistake — #CoinMarketCap does not want to compare the merits of any crypto over the other.
A new team member was not familiar enough with our policy on commenting on other projects, but now they are!
We aim to be unbiased and let the algorithms do the talking.— CoinMarketCap (@CoinMarketCap) April 29, 2022
코안마켓캡은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바이낸스코인(BNB),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모네로(XMR), 체인링크(LINK), 메이커(MKR), 네오(NEO)를 상징해 그린 그림에 “우리중에 사기꾼이 하나 있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은 “누가 사기꾼인가?”라고 물은뒤 “답은 리플(XRP)이다”고 답변했다.
코인마켓캡은 리플이 사기꾼인 이유로 “리플은 권위있는 당국(중앙통제기구)에 의해 제어되고 통제되므로 암호화폐의 목적을 좌절시킨다”고 지적했다.
당시 트윗은 지금은 삭제된 상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