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골드만삭스 임원을 역임한 거시 분석 전문가 라울 팔은 암호화폐 이용자가 과거 인터넷을 능가하는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했다.
4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팔은 암호화폐와 인터넷의 등장 첫해부터 10년 동안 연간 이용자 수 증가를 통해 시장의 성장을 비교했다.
그는 암호화폐의 채택이 과거 같은 기간 인터넷보다 두배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라며, 이는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기술 채택의 증가세라고 밝혔다.
그는 2024년 암호화폐 이용자 증가세가 다소 둔화될 수 있지만 가치 인터넷(Internet of Value) 등 다른 여러가지를 위한 기술로서 암호화폐가 전면적으로 채택되며 이용자 수가 50억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팔은 암호화폐의 성장세는 전 세계적으로 전례가 없는 수준이라며, 어떤 일이 일어나든, 성장 추세가 어떻게 변화하든 이용자 수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암호화폐의 거시적 배경은 엄청나다고 강조했다.
한편 팔은 최근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이 증가하지 못하고 있다며, ‘암호화폐의 겨울’은 아니지만 투자자들은 약세장을 헤처나갈 준비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암호화폐 네트워크의 활동이 다시 활발해질때까지 암호화폐의 채택 증가세가 정체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