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트론(Tron)의 자체 트론 코인(TRX)으로 지원되는 스테이블코인 USDD가 거래를 시작했다.
5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트론의 탈중앙화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USDD가 트론, BNB체인, 이더리움에서 출시됐다.
USDD는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관리 및 보관 등을 중앙 집중형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온체인에서 완전히 탈중앙화된 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스틴 선 트론 CEO는 USDD가 위험이 없는(zero-risk) 30%의 연간 수익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USDD 보유자들의 스테이블 코인을 관리하기 위해 최근에 설립된 트론 DAO 리저브를 통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진정한 금융의 자유를 추구하는 인류의 위대한 도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스틴 선은 USDD 가격이 1달러 이하로 내려가면 시스템에 USDD 1개가 전송돼 이용자가 1달러 상당의 TRX를 받을 수 있고, USDD가 1달러 이상이 되면 1달러 상당의 TRX이 시스템으로 보내지고 이용자가 1USDD를 받게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USDD 프로토콜은 이처럼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적절한 알고리즘을 통해 USDD와 달러의 일대일 비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