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연준 금리 인상 여파로 레거시 금융시장과 디지털 자산 시장 모두 하락세가 나타났습니다.
가상자산 시가총액은 지난주 1조 7637억 달러에서 현재 1조 6508억 달러로 6.4% 줄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같은 기간 6.95%, 4.99%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시가총액(알트코인 시가총액)은 1조 241억 달러에서 9651억 달러로 5.8% 감소했습니다.
하락세는 가상 자산 시장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나스닥은 전주 대비 2.6%내린 1만 2145포인트, S&P500은 0.2% 내린 4123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금 선물은 1.5%내린 1883달러에 거래됐습니다. 가상 자산 시장 하락세가 기존 자산 대비 강했습니다.
블록미디어가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요 뉴스를 정리했습니다.
#FOMC, 예상된 발표에도 엇갈린 투자 심리…장기 전망 부정적
이번 FOMC에서는 전망과 같이 50BP 금리 인상 및 6월 양적 긴축 착수가 발표되었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의 “75bp 금리 인상은 배제”한다는 긍정적인 발언에 한 때 시장 전반 급등했지만, 장기 전망이 부정적이라는 분석이 대두되며 시장이 상승세를 전부 반납했습니다.
성공적인 투자 전략을 위해서는 세계 경제 방향성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주 연준 발표와 경기 전망에 대한 기사들입니다.
#긴축 시대의 투자 전략은? 이번주 주목할 투자 전망
연준의 장기 긴축은 이제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은 미국 경제가 강하다고 강조하며, 연준 금리 인상에도 미국 경제는 연착륙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기업과 가계 재무 상태가 긍정적이기에 장기적인 금리 인상과 긴축을 버텨낼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긴축, 인플레이션 시기에도 현명한 투자는 존재합니다. 파생상품이나 채권일 수도, 저평가되었다는 판단에 기반한 기술주나 가상자산 투자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충분한 이해와 근거를 바탕으로 내가 믿을 수 있는 투자처를 정하는 것입니다. 장기 긴축 전망 속 주목해야 할 뉴스들을 정리했습니다.
“버핏이 돌아왔다” 주식 투자 대폭 늘려…2008년 이후 최대
어떤 종목을 사고 언제 파나–일론 머스크의 주식투자 조언
美증시, ‘5월에 팔아라’ 올해 적용하면 낭패…하반기 강세장 온다
#가상자산, FOMC 발표 이후 하락세 이어져…전망과 기술적 분석
이번 주 가상자산 시가총액은 6.4%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일주일 사이 6.95% 하락한 3만 595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FOMC 발표 이후 기존 자산들 대비 가상자산의 하락세가 더 크게 나타났습니다.
가상자산 시장은 지지선을 지키고 하락세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비트코인과 가상자산 관련 기술적 분석 및 전망을 모아봤습니다.
비트코인 3개월 추세선 붕괴 … 다음 지지선 $3만4322, $3만2933
비트코인 – 나스닥 상관관계 사상 최고 … 전문가들, 비트코인 추가 하락 예상
#걸으면서 돈 버는 스테픈, 어떤 서비스길래 이런 인기를?
걸으면서 돈 버는 M2E 서비스, 스테픈(STEPN)에 대해 블록미디어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서비스 가입부터 신발 NFT 관련 정보를 다뤘습니다.
5월 4일 스테픈의 시밀러웹 구글 이용자 순위는 7938위로, 4월 5일 15864위에서 한달 사이 8천 계단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스테픈과 같은 P2E 서비스는 추가 사용자 유입 및 재화 소모보다 시스템·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재화가 많아지며 토큰 가격 하락 및 사용자 수 감소라는 악순환의 고리에 빠져 왔습니다.
스테픈의 거버넌스 코인 GMT는 지난 일주일 36.8% 하락하며 4월 상승분을 전체 반납했습니다.
스테픈은 지금까지 P2E 서비스가 보여온 전철을 밟지 않을 수 있을까요?
[기승전 비트코인] 걷는 게 게임이고 곧 돈벌이라면?…신개념 NFT ‘스테픈’ 대인기
#”SNS와 표현의 자유” 모멘토스 토론 오는 9일(월) 저녁
다가오는 9일(월) 저녁 6시 모멘토스 토론회가 개최됩니다.
‘모멘토스 : 우리가 쓴 기사는 역사입니다’ 프로젝트의 두 번째 토론회입니다.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계획을 발표한 이후, “SNS에 대한 검열은 금지되어야 한다”는 표현의 자유 중시자들과 “표현의 자유가 오히려 가짜뉴스와 왜곡된 정보로 이어진다”는 반대파들이 대립해왔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오는 모멘토스 토론회에서 생각을 나눠주세요.
모멘토스는 오픈 커뮤니티입니다. 나누고 싶은 의견이 있으시면 모멘토스 디스코드와 단톡방 등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머스크가 꿈꾸는 검열 없는 SNS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모멘토스가 마련한 두 번째 토론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머스크, SNS 혁신! 언론자유 어디까지?”–9일 저녁 6시 모멘토스 토론회
일론 머스크, ‘2022 경기침체라는 호랑이가 오고 있다’– 유니콘 스타트업 사라진다는 연초 경고 재소환
“머스크, 트위터 구조조정 후 3년내 재상장한다”–W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