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웹3 라이브 이벤트 티켓 NFT 플랫폼 이터널 에디션스(Eternal Editions, EE)가 오는 19일 ‘워터밤 리그 NFT’ 민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터널 에디션스는 라이브 이벤트의 더 많은 커뮤니티 유입을 위한 소셜 다오(Social DAO)를 지향하며, 공연 시장의 ‘위조 및 사기 티켓, 전문 중고 거래 마켓 부재, 수동적이고 집약 불가한 커뮤니티’ 등 고민거리 해결을 위해 런칭했다.
NFT를 통해 지속 가능한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기획자 및 창작자·아티스트·팬덤 커뮤니티를 형성해 모두가 어우러지는 라이브 이벤트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워터밤은 관객 평점 9.0을 자랑하는 여름 시즌 최대 규모 뮤직 페스티벌로, ‘워터밤 리그 NFT’ 보유자들은 이후 ‘워터밤 입장권, 국내외 페스티벌 참여권, EDC 토큰 에어드랍, 워터밤 게임 아이템’ 등의 리워드를 받는다.
워터밤 리그 NFT 관계자는 “이번 워터밤 리그 NFT는 오프라인과 웹3를 결합하여 ‘워터밤’ 브랜드의 새로운 사업 영역 확장과 메타버스 세계 도약을 위한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워터밤 리그 NFT는 최근 가상 자산 하락 국면 속 클레이(KLAY) 가격 하락과는 관계 없이 커뮤니티와의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커뮤니티와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는 입장이다.
워터밤 리그 NFT 민팅은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 진행된다. 총 5000개의 NFT가 발행되며, 현재 주최사 발행 공식 워터밤 입장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