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메타버스 플랫폼 케이버스(K-VERSE, www.k-verse.io)가 네이티브 토큰 케이버스(KVerse)를 한국시간 14일 오후 3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Global’에 상장했다.
MEXC Global은 코인게코 기준 글로벌 5위, 코인마켓캡 기준 17위를 기록한 글로벌 주요 거래소 중 하나다. 현재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600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사용 중이다.
KEEPs 재단은 최근 케이버스(K-VERSE) 메타버스 서비스의 네이티브 토큰 KPC 토큰을 케이버스(KVerse) 토큰으로 하드포크하고, 기존 프로빗글로벌과 자체 디파이 서비스의 토큰을 케이버스 토큰으로 스왑했다고 밝혔다.
케이버스 메타버스 경제 생태계를 케이버스 토큰 중심으로 확대하기 위함이다. 케이버스 토큰의 전신인 KPC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아트 플랫폼으로, K-컬처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예술 생태계 사용을 위해 발행된 토큰이다.
케이버스 관계자는 “올해 케이버스는 글로벌 상장 로드맵 계획에 따라 MEXC Global 상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홀더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현재 KVerse는 MEXC외에도 프로빗글로벌·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글로벌 DEX 거래소인 바이스왑 DEX 상장 등 거래 가능 거래소를 확대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