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비트코인이 9개의 주간 음봉을 기록한 끝에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만, 3만 달러 아래에 머물러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지난주 1.194조 달러에서 1.215조 달러로 1.8% 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같은 기간 3.1% 상승했습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시가총액(알트코인 시가총액)은 6464억 달러에서 6502억 달러로 0.6% 상승했습니다.
주식 시장은 소폭 하락했습니다. 이런 식의 디커플링은 암호화폐 진영이 원했던 것은 아닙니다. 고용지표가 좋게 나오면서 연준의 금리 인상 기조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블록미디어가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요 뉴스를 정리했습니다.
#이어지는 인플레이션 압력, 불황 없는 물가 안정 가능할까?
오는 6월 15일 연준의 양적 긴축이 시작됩니다. 금리 인상은 점차 반영되고 있지만, 양적긴축 선반영에 대해서는 시장의 분석이 나뉘는 상황입니다.
양적긴축 시작 후 이어질 채권수익률 상승이 가상자산과 주식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주목해야 합니다.
이번 주 인플레이션과 연준 정책 관련 뉴스를 모아봤습니다.
바이든, 연준 독립성 강조 … 인플레이션 해결 책임 연준에 넘기는 모양새
#가상자산 시장 소폭 반등, 상승 전환인가 베어마켓 랠리인가
가상자산 시장이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한국시간 6월 4일 오후 1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은 일주일 전 대비 3.1% 오른 2만 9654달러에 거래됩니다. 전일비로는 2.7% 하락했습니다.
긴 시간 이어져 온 나스닥과의 커플링도 깨지고, 주식 시장 하락에도 상승세가 우세한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이번 주의 투자 관련 주요 분석입니다.
모건스탠리 윌슨 “베어마켓 랠리 3.4% 더 오르면 끝…성장 둔화될 것”
#비트코인의 독주, 가상자산 반등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까?
비트코인이 한 때 3만 달러를 회복하며 상승 기대감이 부풀었지만, 지지선 유지에는 성공하지 못하고 2만 9654달러에 거래되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은 가격 방어에 성공하고 가상자산 시장 상승세를 주도할 수 있을까요? 비트코인 가격 관련 데이터와 분석입니다.
비트코인 29K 무너지면 22K까지 떨어질수도–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알트코인, 비트코인 상승세 함께하지 못해…일주일 사이 0.6% 상승 그쳐
비트코인 가격이 일주일 사이 3.1% 상승한 와중,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6464억 달러에서 6502억 달러로 0.6% 상승하는데 그쳤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도 46.3%로 2022년 들어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초 알트코인 시장이 가상자산 전반 상승을 주도한 것과는 반대의 모습입니다. 알트코인 관련 투자 이슈들을 정리했습니다.
[기승전 비트코인] 달(루나)의 몰락, 지구(테라)의 파국…대체 왜?
[인사이트] 테라를 닮은 너 ‘저스틴 썬의 USDD’, “실패할 운명”이란 비판받는 이유
스테픈(GMT) 바닥일까?…기술적 분석과 비즈 모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