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더리움 재단이 사용자와 개발자들에게 가능한 한 빨리 고얼리(Goerli) 또는 세폴리아(Sepolia) 테스트넷으로 옮길 것을 요구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기존 테스트넷인 롭스텐, 린케비 등이 사용 중단된 데 따른 것으로 이들 테스트넷이 완전 폐쇄되기 전까지 사용자와 개발자는 이동해야 합니다. 롭스텐의 경우 이미 지분증명(PoS)으로 전환됐고 오는 4분기 폐쇄될 예정입니다. 린케비는 지분증명 전환이 마무리되면 내년 2, 3분기경 테스트넷이 폐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관 대출 프로토콜 메이플 파이낸스(Maple Finance)는 소설미디어를 통해 “셀시우스와 3AC(쓰리 애로우 캐피털)이 메이플파이낸스를 통해 대출을 한 적이 없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한편 중국계 투자사 바벨 파이낸스(Babel Finance)가 유동성 위기에 빠졌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메이플 파이낸스는 “바벨 파이낸스는 플랫폼에서 캐나다 헤지펀드 Orthogonal Trading의 USDC 풀에 1천만 USDC의 대출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메이플 파이낸스(Maple Finance)는 “이번 주 프로토콜의 자금 풀에 유동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랜더(Lenders)가 자금을 인출하지 못할 수도 있으며 대출자가 상환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 이더리움 재단 “이더리움 사용자·개발자, 테스트넷 이전하세요”
2. 대출 프로토콜 메이플 “셀시우스와 3AC, 우리를 통해 대출한 적 없어”
3. 레이 달리오 “비트코인은 엄청난 성과이지만, 중앙은행은 준비금으로 사용하진 않을 것”
4. 저커버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NFT 테스트 확대
5. 미국 CFTC, 암호화폐 시장 관할권 확대 지지
6. 유럽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담보 대출 사업, 비트코인과 함께 규제되어야”
7. FTX.US, 주식 거래 사업 확장 위해 주식 청산 플랫폼 Embed 인수 발표
8. BIS “암호화폐에 대한 과거 경고 현실화…여전히 구조적 문제에 직면”
9. 텐센트, 일본에 세번째 데이터센터 설립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