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엑스(CoinEx)가 6월 20일 상록보육원에 어린이를 위한 새 도서 1017권과 책장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인엑스 아동 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터키, 시리아, 브라질, 나이지리아, 필리핀, 아랍 등에서 전쟁이나 가난으로 부모와 떨어진 아이들에게 도서 및 각종 생필품을 지원해왔다.
특히 이번 도서 기부는 상록보육원 원아들의 희망 도서가 반영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 코인엑스는 원아 희망 도서 목록 및 교보문고 유아/아동/청소년 부문 베스트 셀러를 취합해 이번 도서 기부를 진행했다.
코인엑스 관계자는 “기부란 필요한 것을 필요한 이에게 주는 것입니다”라며, “책을 통해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만나고 새로운 지식을 쌓으며 독서에 대한 흥미를 지킬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코인엑스는 2022년부터 “블록체인을 통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든다”는 사명 아래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수백만 달러 규모의 자선기금을 모금해,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치고 있다.
현재 필리핀, 나이지리아, 벨라루스 등의 국가에서 ‘개발, 교육, 빈곤 구제, 재해 구호, 의료 지원’ 등 다양한 분야 지원 활동을 이어가는 상황이다.
*위 콘텐츠는 CoinE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