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오는 8월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KBW2022) 참여 및 기조 연설을 위해 방한한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은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되는 ‘KBW2022:IMPACT’에 부테린이 참석해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W2022:IMPACT는 KBW2022의 메인 컨퍼런스로, 오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더리움이 작업증명에서의 지분증명 방식으로의 전환 업그레이드를 앞둔 만큼, 부테린이 이번 공식석상에서 이더리움 2.0의 구체적 로드맵을 제시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폴카닷 창립자이며 ‘웹3.0의 아버지’로 불리는 개빈 우드의 기조 연설도 예정되어 있다. 부테린은 8월 8일, 개빈 우드는 8월 9일 ‘KBW2022:IMPACT’에서 기조연설에 나선다.
KBW2022는 8월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행사다. 팩트블록과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파트너로는 ROK 캐피탈, 커뮤니티 파트너로는 a41벤처스와 디스프레드가 함께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아나톨리 야코밴코 솔라나 공동설립자, 얏 시우 애니모카 브랜드 공동 창업자,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 케빈 세크니키 아바랩스(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제프리 저린 스카이마비스(엑시 인피니티 개발사) 공동설립자, 스바네빅 난센 설립자’ 등 해외 블록체인 리더들이 함께한다.
국내에서는 ‘장연국 위메이드 대표, 이규창 컴투스USA 법인장, 김민수 FNT 뱅크 대표,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등이 참여해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핵심 기술이 될 것이다”라며,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가 함께하는 KBW2022는 블록체인 기술 동향 및 방향성을 이해하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컨퍼런스 및 다양한 네트워킹 이벤트가 예정된 KBW2022는 현재 얼리버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KBW2022 티케팅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