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미국의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비트페이(BitPay)는 2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 코인(SHIB) 등의 암호화폐를 사용해 우버잇츠(Uber Eats)와 도어대쉬(DoorDash)의 음식 배달 비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비트페이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우버잇츠(Uber Eats)가 직접 암호화폐 결제를 받지 않는다. 하지만 사용자는 비트페이와 관련된 세 가지 방식으로 암호화폐 결제를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음식 배달 서비스를 위한 ‘기프트 카드’를 암호화폐로 구입한 뒤 우버잇츠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비트페이 카드를 사용해 마스터 카드 결제가 가능한 수 백만 곳의 소매점에서 암호화폐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메뉴파이(Menufy) 또는 테이크어웨이닷컴(Takeaway.com)을 사용해 음식을 주문하고 암호화폐 지갑에서 바로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가 비트페이 카드를 긁으면 개인 계정에 보관된 비트코인 또는 십여 종의 암호화폐가 즉시 달러로 전환된다. 별도 수수료는 없다.
비트페이 카드는 애플페이(Apple Pay)나 구글페이(Google Pay)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암호화폐 결제 적용 범위를 간접적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