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League of traders)가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마쳤다.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는 소셜, 카피 트레이딩 및 이용자 간 트레이딩 경쟁 시스템을 제공하는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이다.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는 C3 VC 주도하에 이뤄진 이번 투자 라운드로 240만 달러 규모 추가 자금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C3 VC는 독일의 기술 투자 펀드다. 이번 투자는 Bybit 벤처 파트너 Mirana Ventures, Cadenza Capital Management 등 투자사가 함께했다.
C3 VC 펀드 데이비스 볼랜드 투자 매니저는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의 암호화폐 소셜 트레이딩 접근 방식은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라며, “이들은 소셜, 게임 등 개념을 암호화폐 거래에 적용해 숙련 트레이더와 신규 트레이더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소셜 트레이딩 분야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고 말했다.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플랫폼 내 이용자 서비스 및 카피 트레이딩 기능을 개선할 예정이다.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의 카피 트레이딩 기능은 클릭 한 번이면 숙련된 투자자들의 투자 전략을 따라갈 수 있도록 해 투자 초보자들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법이다.
단순히 카피 트레이딩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트레이딩 경쟁 대회를 통해 높은 수익률을 보인 트레이더들에게 투자 유인 및 이용 인센티브 또한 제공한다.
2022년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 이용자 거래액은 월평균 4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4월 한 달에만 54억 달러를 기록해 높은 서비스 수요를 보였다. 리그오브 트레이더스는 축적된 투자 정보를 통해 개선된 시장 분석 및 카피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해가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Cadenza 캐피털 쿠마 댄다파니 파트너는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는 과거 로빈후드(Robinhood)와 이토로(Etoro)에 버금가는 빠른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라며, “24시간 멈춤 없이 거래되는 암호화폐 시장 속 소셜, 카피 트레이딩 기능이 큰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다”는 기대감을 비쳤다.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의 CEO 존 팅 리는 “이번 신규 투자로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는 더 새로운 거래 기능을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소셜, 카피 트레이딩 분야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리그 오브 트레이더스는 2019년 설립 후 Alameda Ventures, BitMEX, Neowiz 등 다양한 기업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