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솔라나 월렛 팬텀(Phantom)에 대한 취약점 공격이 발생해 일부 사용자 자금이 탈취당했다고는 소식입니다. 팬텀 측은 이와 관련 “원인을 파악 중”이라면서도 “팬텀 월렛만의 문제가 아닌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솔라나(SOL)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은 트위터를 통해 “사용자들은 팬텀 월렛을 연결 해제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블록체인 보안업체 슬루우미스트는 현재까지 8000개 이상의 솔라나(SOL) 월렛에서 5억 8천만 달러가 탈취돼 4개 주소로 전송됐다고 전했다는군요.
# “트위터, 머스크의 계약 철회 동기 조사”
트위터는 머스크가 자금 조달 계획을 방해함으로써 트위터의 인수를 막으려 했다는 증거를 찾고 있다고 법률 전문가들을 인용해 외신들이 3일 보도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머스크가 거래를 철회한 동기도 조사하고 있다고 매체들은 전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이틀 동안 테슬라가 델라웨어 현지 법원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트위터는 모건스탠리 산하 기관 등 여러 곳의 글로벌은행과 이번 거래의 공동 투자자(브룩필드 자산운영사 등) 및 머스크를 상대로 수 십 건의 민사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들 소장에서 머스크가 지난 4월 말 거래에 서명한 후 대출 기관, 투자자, 컨설턴트와 어떻게 소통했는지를 트위터가 알고 싶어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1. 솔라나 월렛 팬텀 취약점 공격 발생.. 5억 8천만 달러 탈취당해
2. 업비트 SOL, GMT, RAY 입출금 일시 중단
3. 빗썸, SOL 입출금 일시 중지
4. 낸시 펠로시 美하원의장 대만 방문, 중국 보복 본격화
5. 싱가포르, 루나 사태 계기로 스테이블코인 규제 방안 재검토
6. 노마드 브릿지 공격 가담 주소 1251개(ok링크)
7.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분기 9.1억달러 BTC 손상 차손
8. 로빈후드, 직원 약 23% 추가 해고 계획(CNBC)
9. 뉴욕주 금융당국, 로빈후드에 3000만달러 과태료…”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 등 위반”
10.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사임(코인데스크)
11. “해시드, 내년 상반기 세 번째 펀드 조성 계획…게임파이 투자 확대”(블룸버그)
12. 금융위 “현재 거래 중인 증권성 토큰도 조사·제재 가능”(헤럴드경제)
13. SKT,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 베타 서비스 3일 출시
14. 현대차그룹, 7월 미국 판매 전년 동기比 10.8% 감소한 12만 8282대…반도체 칩 공급 부족이 원인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