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기다리는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의 9월 중순 시행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머지 업그레이드는 지금까지 잠정적으로 9월 19일 시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이날 회의를 갖고 머지 업그레이드의 잠정적 시행 일자에 대해 논의했다. 개발자들의 논의 과정에서 이더리움의 메인넷 머지 실행 일자와 관련, 몇 가지 시나리오가 거론됐으며 9월 15일, 16일, 또는 20일 등이 잠재적 날짜로 언급됐다.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벨라트릭스(Bellatrix) 업그레이드를 대략 9월 6일 실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데 동의했다. 벨라트릭스는 ‘머지’ 과정을 시작해 모든 것을 움직이게 만드는 업그레이드를 가리킨다. 벨라트릭스 업그레이드와 메인넷 머지 사이에는 14일 소요된다.
개발자들 사이에 오간 서류에 언급된 첫번째 시나리오는 벨라트릭스 업그레이드가 9월 1일 실행되고 2주일 뒤인 대략 9월 15일 ‘머지’가 이뤄진다는 내용이다.
두번째 시나리오는 벨라트릭스를 9월 6일, 머지 업그레이드는 대략 9월 20일 시행하는 방안이다. 개발자들이 9월 6일 벨라트릭스 시행을 선호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두번째 시나리오가 채택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코인데스크는 지적했다.
하지만 이더리움 머지가 주말에 이뤄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는 의견도 있기 때문에 날짜는 조정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지 실행 날짜는 내주 개발자 회의에서 다시 논의될 예정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