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마마벤처스] 마마벤처스의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Korea Blockchain Week) 임팩트 참관기입니다.
#내용 요약
팩트블록과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Korea Blockchain Week)가 성공리에 개최됐다. 메인 컨퍼런스인 임팩트는 8월 8~9일 이틀간 열렸으나, KBW와 연계해 개최된 다양한 컨퍼런스와 사이드 파티가 연이어 개최됐다.
메인 컨퍼런스가 진행된 이틀간 모두 130명의 연사와, 8,700여명의 청중이 몰렸고, 이중 3,700명(42%)이 외국인이었다. 코로나19와 ‘크립토 윈터’ 때 개최된 행사이고 티켓 가격도 50만원(학생은 10만원)에 달했지만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바이낸스 창업자 장펑자오 등 업계 유명 연사의 세션을 듣는 것 외에도 프로젝트별로 마련된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고, 90여개의 프로젝트가 개별적으로 개최한 사이드 파티에서는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가 있었다.
암호화폐의 가격은 크게 하락했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은 지속되고 있었다. 동시에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완성도와 입지도 크게 향상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관통하는 주제는 크립토의 대중화였다. 이더리움을 포함해 솔라나,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더 샌드박스 등 다양한 크립토 프로젝트들이 기술 사용의 대중화는 물론 많은 유저나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기업과 협력해 사용자를 늘리길 희망했다.
#목차
I.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 국내에서 개최된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
– 관통하는 주제는 대중화(Mass Adoption)
II. 주요 세션 소개
– Impact 2022, 비탈릭 부테린의 이더리움 세션
– Adoption 2022
– 사이드 파티
#마마벤처스(MAMA VENTURES)
마마 벤처스는 엑설레레이팅 기반 크립토 벤처 캐피탈로, 국내외 40여개 프로젝트 마케팅 및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해왔다.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한국 진출은 물론, 국내 프로젝트의 생태계활성화, 사업 구조 다변화,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김종환 Blocko CEO, 석호철 아르고 CISO 인터뷰 1] “아르고 이더리움 뛰어 넘는 메인넷 목표, SAAS로 블록체인 도입 지원 ”
[김민수 NFT뱅크 대표 인터뷰 1] “NFT, 사람들이 자산으로 인식하기 시작…모든 재화가 NFT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