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소셜미디어 레딧(Reddit) 이용자가 암호화폐 가격을 예측하는 텔레그램 기반 봇(Bot)을 출시했다고 18일(현지시간) 핀볼드가 보도했다.
사용자 이름 xk4rimx으로 알려진 레디터(Redditor)는 암호화폐 가격 예측 봇(Crypto Predictor Bot) 개발을 알리면서,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자신이 개발한 봇이 서비스형 클라우드 플랫폼(PaaS) 헤로쿠(Heroku)에 구축된 모든 앱을 지원하는 구성 요소인 헤로쿠 다이노스(Heroku Dynos)에서 호스팅되며, 파이어베이스(Firebase)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다고 밝혔다.
핀볼드에 따르면, 이 봇은 사용이 쉽고, 텔레그램 채팅을 통해 답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의 가격 예측을 원할 경우 “/pred btc d”를 입력하면 비트코인에 대한 1일 가격 예측 차트 형식으로 답을 받는 방식이다. d를 w 또는 m으로 바꿔 입력하면 주간 및 월간 예측 정보를 받게 된다.
암호화폐 분야에서 봇을 사용하는 것은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레디터가 개발한 봇이 암호화폐 가격 예측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에 비해 다른 봇은 주로 암호화폐 거래를 자동화하는 역할을 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