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암호화폐 거래소 FTX US 등 5개 암호화폐 기업에 FDIC의 보증과 관련, 고객들이 오해할 수 있는 잘못된 정보 제공 행위를 중단하라고 19일(현지시간) 지시했다.
FDIC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FTX US, Cryptonews.com, FDICCrypto.com, SmartAsset.com, Cryptosec.info에 이같은 내용의 편지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FDIC는 이들 기업이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특정 암호화폐 관련 상품이 FDIC의 보증을 받는다는 식으로 기술하거나 그런 내용을 시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FDIC와의 연관성을 시사하는 인터넷 도메인을 사용하는 업체도 있다고 밝혔다.
FDIC는 그 누구도 FDIC가 실제 보증하지 않는 상품을 FDIC의 보증을 받는 것처럼 오해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FDIC는 FTX US의 경우 고용주들로부터 FTX로 직접 입금하면 FDIC가 보증하는 계좌에 들어간다는 FTX 최고 경영자 브렛 해리슨의 트윗을 문제로 인용했다. FDIC는 또 스마트애셋 닷 컴이 FTX를 FDIC 보험이 적용되는 거래소라고 밝힌 것도 문제로 지적했다.
FDIC는 지난달 암호화폐 기업들은 연방예금보험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