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 지난 8월 13일 코인엑스(CoinEx)는 태국 HDF(Human Development Foundation)의 머시 센터 어린이들을 방문하여 현금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기부금은 교복, 신발, 책, 문구류, 기타 학용품 구매 및 어린이 교육 지원에 사용된다.
이번 협력은 코인엑스와 태국 기반 자선단체 HDF 사이 파트너십으로 진행됐다. HDF는 태국 주요 자선단체로, 빈민가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및 기초 보건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두 단체는 글로벌 자선 활동 및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해가겠다는 목표다. 교육 형평성 및 의료 지원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 지원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코인엑스, 사회 기초 시설 확충을 위한 글로벌 지원 이어갈 것
코인엑스는 글로벌 기부 캠페인을 통해 현재 세계 19개 국가 및 지역에 대한 자선 기금을 모금했다. ‘블록체인을 통한 더 나은 세상 만들기’라는 목표 아래, 수백만 달러 규모 자선 펀드를 통해 전 세계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코인엑스, HDF 머시 센터 지원, 코인엑스]
코인엑스는 설립 이래 지속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도서 기부 캠페인, 학교 설립 기금 조성을 통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글로벌 어린이들을 지원하고,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이들이 장기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춰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필리핀, 브라질, 방글라데시 등 재해 피해 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빈곤 퇴치를 위한 이란, 나이지리아, 브라질, 베네수엘라, 터키 등 빈곤 국가에 대한 생필품 및 현금 기부 등을 이어왔다.
# 지속적인 지원 프로젝트로 실질적인 자립 과정 지원이 목표
코인엑스는 빈민가 교육 지원, 어린이 인권 보호, 에이즈 퇴치, 지역 사회 인프라 개선 등을 지원해온 HDF와의 협력으로 미래 더 다양한 자선 지원 영역을 열어가겠다는 목표를 전했다.
두 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첫 자선 프로그램, ‘Mercy Children Program’은 머시 센터를 통해 교육 소외 아동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빈민가 아이들의 빈곤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지역 사회 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교육 분야 외에도 에이즈 확산 방지 등 기초 보건을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
[코인엑스 자선 지원 프로젝트 중, 코인엑스]
현재 HDF 머시 홈의 지원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은 100여 명에 달하며, 코인엑스는 이 아이들이 첫 직장을 구할 수 있을 때까지 교육 및 생활 여건 개선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단순히 일시적 자금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닌, 이들의 사회적 자립 과정 전반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코인엑스는 이후에도 HDF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자선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어린이 인권 개선에 노력하겠다 전했다.
코인엑스에는 이후에도 더 많은 자선 단체들과 협력해 빈곤 지역 교육 및 지원 사업을 이걸 예정이다. 코인엑스 관계자는 “다양한 자선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더 많은 어린이 교육 및 성장 인프라 개선을 제공할 예정입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자선 사업에 동참하고 빈곤 지역 생활 개선에 함께하기를 바랍니다”라 말했다. 코인엑스의 자선 사업에 관한 내용은 코인엑스 채리티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