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국내 대표 재즈 페스티벌인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s, NFT) PASS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NFT PASS는 오는 5일부터 코빗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며 NFT PASS를 구매한 고객은 10월 1~3일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입장할 수 있다. NFT PASS 구매자에게는 스페셜 입장 밴드를 제공하며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영상을 담은 추가 NFT 에어드랍도 지원한다.
NFT PASS는 일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NFT PASS에 해당하는 날짜만 입장할 수 있다.
구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코빗에 회원가입 한 후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계좌 연동을 완료한다. NFT PASS 구매를 위한 이더리움(ETH)을 매수한 후 구매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된다.
NFT PASS 구매 고객은 페스티벌 입장 시 현장에서 NFT 소유자임을 증명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며 한번 구매한 NFT PASS는 출고 및 양도가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코빗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리는 축제에 NFT를 활용해 하이라이트 영상 등 다양한 경험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행사에서 코빗의 NFT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매년 가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재즈 페스티벌로 19회째를 맞았다. 올해에는 조이 알렉산더 트리오, 재즈미어 혼, 아비샤이 코헨 퀄텟, 김현철 등 전 세계 아티스트 32팀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최정상급 재즈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