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주말 코인시황은 전반적인 회복세를 지속했다.
비트코인은 한국 시간 6시 현재 코인마켓켑 기준으로 24시간 전보다 0.69% 상승한 1만1416.29달러에 거래됐다.
미국 달러 약세와 선물 숏 청산에 따른 급등 이후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금요일 시장에서 블룸버그 달러 스팟 인덱스가 0.7% 하락하는 등 시장을 흔들던 달러 초강세 기조가 꺽이자 위험자산은 전반적으로 반등했다.
머지라는 대형 업그레이드를 목전에 둔 이더리움은 0.73% 상승했다. 이더리움은 그동안 여러챠례 연기됐던 머지를 다음주에 단행한다. 비탈릭 부테린은 9월 13일부터 15일 사이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가 완료될 것이라 전했다.
BNB는 0.96%, 리플(XRP)는 1.07%, 카르다노(ADA)는 2.92% 올랐다. 카르다노는 바실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3주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솔라나(SOL)는 0.21%, 폴카닷(DOT)은 0.84% 하락했다.
겐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대부분 코인은 증권이다”며 규제강화 방침을 밝혔지만 시장은 부정적으로 반응하지 않았다.
암호화폐 업계의 반응은 엇갈린다.
FTX 거래소 CEO 샘 뱅크만 프리드는 겐슬러의 발언이 적절하다고 언급했다. 억만장자 캐빈 오리어리는 적정한 규제가 암호화폐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리플사와 코인베이스는 리플과 일부 코인을 증권으로 분류한 SEC와 소송을 벌이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