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다수 스포츠 회사들, 아웃소싱, 카드 판매, GameFi 라이선스 통해 NFT 분야로 사업 확장…일부 유명 운동선수, 웹3 분야에 도전
[블록미디어 NFTGO] 현재 스포츠 산업의 NFT 시장 규모는 게임파이(Gamefi), 디지털 아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지만 NBA, NFL, FIFA 등 10대 글로벌 스포츠 리그에서 NFT와 웹3 관련 사업에 뛰어들면서 스포츠 산업 NFT 시장은 갈수록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NFTGo가 발행한 NFT와 스포츠 산업 분석 리포트를 소개한다.
#리포트 요약
스테픈 커리가 NBA FMVP를 받자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에 “커리는 NB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최초의 지루한 원숭이(Boring Ape, BAYC NFT 보유자)”라는 환호를 보냈다. 스테픈 커리와 Bored Ape 사례는 NFT 홀더에게 부여되는 정체성이 구현된 모습이며, 이는 NFT가 세상에 새로운 관점을 만들어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더리움 기반 축구 게임 카드 소레어, Sorare]
스테픈 커리와 Bored Ape NFT의 상관 관계는 실제 스포츠 산업과 웹3 사이의 연계에 해당한다. 단순히 유명 스타가 기존 NFT를 구매하고 이슈화 되는 것을 넘어, 팬데믹으로 인해 중단되었던 다양한 프로스포츠 리그의 재개막, 올림픽 개최, 월드컵 열풍 등이 연계되면서 스포츠 산업이 웹3 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추구하는 스포츠 업계의 성향은 크립토 시장 전반 트렌드를 더욱 앞당길 것으로 예상된다. 스포츠 업계는 팬들과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팬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수익원 확보가 가능하다.
현재 시리즈 판매 등의 아웃소싱, 브랜드 협업 및 게임파이, 개인 브랜딩, 팬 DAO 등 다양한 시도들이 스포츠 업계에서 이어지고 있으며, 웹3 기술의 적용이 스포츠 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1. 시장 전망
2. 적용 사례
– 아웃소싱 + NBA 시리즈 카드 판매
– 브랜드 협업 + GameFi 플랫폼(Sorare)
– 개인 브랜딩 + 커뮤니티 (스테픈 커리)
– NFT 기반 스포츠 생태계 + 팬 DAO
3. 결론
#NFTGo
NFTGo.io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NFT 시장을 분석하고 원활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NFT 데이터 애그리에이터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최고 가치는 모든 것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데이터에 있다는 믿음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다. 블록체인 생태계 중심에 자리 잡은 ‘오픈소스’라는 이념에 부합하도록 데이터 및 지표, 자체 개발 툴, 자체 연구 보고서 등을 모두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