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두희 메타콩즈 CTO가 NFT 2차 수수료를 횡령했다는 내부 고발이 나왔다고 SBS연예뉴스가 23일 단독 보도했다.
SBS연예뉴스는 “메타콩즈에서 지난달까지 근무했던 직원 A씨는 이두희 CTO가 연예인 최초로 NFT 판매에 나섰던 가수 세븐,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가 진행한 브레이브콩즈, 인기 만화 캐릭터 라바 등과 함께 한 20여개의 메타콩즈 프로젝트를 직접 진행하는 과정에서 NFT 민팅 이후 발생하는 2차 수수료 총 4억 원 가량을 코인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를 시도한 구체적인 정황을 파악했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퇴사 직후 이두희 CTO가 메타콩즈에서 진행했던 NFT 민팅에서 2차 수수료에 대한 손실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상대 회사에서 컴플레인이 들어왔던 점을 수상히 여겨 민팅 자금의 흐름을 살펴봤고, 그 결과 자금이 이 CTO의 지갑으로 흘러들어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주장했다”고 언급했다.
메타콩즈 측은 이 CTO를 횡령 혐의로 고소할 예정이며 조만간 기자회견을 통해 이두희 씨의 2차 수수료 횡령 사건을 소상히 밝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두희 CTO는 SBS 취재진과의 전화통화에서 “당시 개발 실수에서 비롯됐던 문제이고 다 해결됐던 걸로 기억한다. 개발에 사용한 지갑이 20~30개가 있어서 일일히 확인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이후 이두희 CTO는 홍보 대행사를 통해 “지금으로선 추가적으로 확인하거나 공식적으로 답변할 내용은 없다”며 말을 아꼈다고 SBS연예뉴스는 보도했다.
# 러시아 점령 우크라이나 4개주 러시아 편입 여론조사 ‘찬성지지 60% 넘어’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의 4개주에서 오늘부터 러시아 편입에 대한 투표가 시작됐다. 투표 지역은 우크라이나 영토의 약 15%를 차지해 포르투갈의 국토 면적에 맞먹느다. 한편 러시아측이 일방적으로 공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들 4개주에서 러시아 연방 가입 지지율이 6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골든텐)
1. S&P 임원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 해소되면 기관 유입 전망”(인사이더)
2. STEPN은 계속 간다…누적 등록 이용자 472만 명
3. 반갑네…지난 24시간 샌드박스 NFT 거래량 900% 이상 증가
4. 보안업체 서틱 “BEP20 기반 타이거, 스캠 판명…TIGER 96% 급락”
5. “NFT 프로젝트 뮤턴트 캣츠 DAO 디스코드 해킹 노출”(서틱)
6. 위메이드, 中 킹넷-절강환유 ‘남월전기’ 최종심 승소…955억 받게 돼(더구루)
7. 美 워싱턴 주정부, 셀시우스 파산 절차에 ‘이해당사자’ 자격 참여 신청(코인데스크)
8. 미 CFTC, DAO 사용해 규제 회피한 혐의로 Ooki 고소…25만 달러 벌금 부과
9. 중국, 디지털위안화 시범사업 베이징 전역으로 확대(베이징일보)
10. 싱가포르 DBS은행, 적격 고객 10만명 대상 암호화폐서비스 확대…BTC, BCH, ETH, XRP 4종(FT)
11. 미국 최대 채굴업체 컴퓨트 노스, 파산보호 신청…”암호화폐 급락·전기값 폭등이 결정타”(블록미디어)
12. 뉴욕시 최초 오피스빌딩 NFT ‘44W37′ 1ETH에 팔려
13. 주요국 금리 줄인상·日 외환 개입에…美 국채 수익률 급등
14. 외환당국, 국민연금과 100억달러 통화스와프 합의(뉴시스)
15. [UDC]하이브 아메리카 이재상 대표 “블록체인 사용자, 인터넷 3% 불과…개인이 데이터 수익 얻어가게 될 것”(블록미디어)
16. 경찰, 암호화폐 불법 외환거래 의심자 25명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