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미국의 거대 소매업체 월마트(Walmart)는 26일(현지시간)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을 통해 새로운 몰입형 체험이 가능한 월마트 랜드(Walmart Land)와 월마트 유니버스 오브 플레이(Walmart’s Universe of Play)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월마트 랜드는 일일 사용자 5,200만 명이 넘는 로블록스 커뮤니티를 통해 패션, 뷰티,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월마트 유니버스 오브 플레이에서는 가상 장난감의 세계를 선보이는데 쥬라기 공원 등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제품과 캐릭터가 등장라는 게임도 제공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월마트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윌리엄 화이트(William White)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이는 메타버스에서 우리의 첫 번째 큰 움직임”이라고 말했다.
CNBC는 “월마트가 새로운 소비자 접근 방식을 실험하고 있다”면서 “코로나 팬데믹이 사람들의 쇼핑 습관을 변화시켰고 소셜 미디어, 앱, 게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이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윌리엄 화이트는 “로블록스가 월마트의 메타버스 진출을 위한 시험장 역할을 할 것이며 이러한 가상 경험은 차세대 소비자, 특히 25세 미만의 Z세대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