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이더리움 레이어 2 폴리곤은 10일중 ZK기술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폴리곤은 9일 공식 트위터 계정 이미지을 통해 “생태계가 경험할 수 있는 ZK 파워가 공개되는데 하루가 남았다”고 예고했다.
폴리곤은 또 “드럼롤(DRUMROLL)이 하루 남았다”고 설명했다. 드럼롤(DRUMROLL)은 드럼의 매우 빠른 연속되는 비트로 ‘매우 기다리던 일’이라는 의미로도 쓰인다. ZK롤업의 새로운 의미로 사용됐을 수도 있다.
폴리곤이 언급한 ZK기술은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으로 ZK롤업은 빠른 속도, 저렴한 비용, 사용이 편한 UX, 프라이버시 등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
폴리곤은 하루전에는 이더리움의 속도를 빠르게 하고 거래 수수료를 저렴하게 만드는 솔루션을 이틀안에 공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폴리곤 글로벌 전략 및 운영 리드 헨리 헤흐트 페렐라는 9월 22일 부산 국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UDC 2022에서 이더리움과 독립된 네트워크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그는 “폴리곤은 이더리움 개선 이후에도 자체 네트워크로 가치가 있다. 우리는 지분 증명 시대의 이더리움도 세상에 필요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기에는 부족하다 생각한다. 폴리곤은 수십·수백억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네트워크로 글로벌 블록체인 채택을 이끌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UDC 2022] “폴리곤, 이더리움 개선뒤에도 독자적인 가치 있어”…글로벌 전략 리드 헨리 헤흐트 페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