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는 27일 트위터를 통해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이 BNB 체인에서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인 디지털 텡게를 발행하고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은 최근 제한적인 환경에서 오프라인 소비자와 상인을 대상으로 CBDC 관련 테스트를 시작했다.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은 “이번 테스트는 기존 은행과 암호화폐 생태계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바이낸스, 카자흐스탄에서 거래소 운영 예비 규제 승인 획득
올해 8월 중순 바이낸스는 아스타나 국제금융센터(AIFC)에서 암호화폐 자산 거래소 운영과 수탁 서비스 제공에 대한 원칙적 승인을 카자흐스탄 금융감독청(AFSA)으로부터 받았다.
창펑자오는 “중앙아시아의 암호화폐 자산의 보급과 규제에 관해 말하자면, 카자흐스탄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 또한 바이낸스는 규제 준수를 기본 전제로 하는 거래 플랫폼이 되어 규제가 완비된 환경에서 전 세계 사용자에게 안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저스틴 썬이 설립한 트론도 지난 7일 카리브해에 위치한 섬나라 도미니카와 협력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달, 트론(TRON)은 이 나라의 공식 국가 블록체인 인프라가 되었고, 카리브 제도의 문화 유산 및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국가 토큰(Dominican Coin DMC) 발행에 협력키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