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지난주 후반 상승 행진을 시작한 옵티미즘(OP)의 기술지표가 양호해 추가 상승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27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OP는 8월 4일 2.24달러까지 전진, 사상 최고가를 찍은 뒤 하락세로 돌아서 10월 13일 0.65달러까지 후퇴했다. 그러나 OP는 최근 반등에 성공, 하락형 쐐기패턴을 상방향으로 돌파했다.
뉴욕 시간 27일 오전 10시 38분 OP는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9.05% 오른 1.11달러를 가리켰다. 최근 24시간 고점은 1.17달러로 기록됐다. OP는 코인마켓캡 시가총액 기준 119위 암호화폐다. OP 거래량은 최근 크게 증가했다.
OP/USDT Chart By TradingView
OP 일간차트의 상대강도지수(RSI)는 OP의 추가 상승을 지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일간차트 RSI는 OP가 가격 브레이크아웃을 연출하기 전 강세 분기(bullish divergence) 신호를 만들어냈다. 또 RSI는 하방향 저항선을 돌파하며 중립 레벨인 50 위로 올라섰다.
비인크립토는 이들 신호는 모두 상승 추세와 연관된 것으로 OP 가격 브레이크아웃에 정당성을 부여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OP가 최소한 1.42달러를 향해 추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