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SNS 서비스, 싸이월드 코인으로 알려졌던 싸이클럽(CYCLUB)이 빗썸에서 상장 폐지된다.
거래 지원 종료 시점은 오는 2022년 11월 21일 오후 3시다. 출금은 2022년 12월 19일 오후 3시까지 가능하다.
싸이클럽은 운영사 베타랩스(대표 김호광)가 지난 3월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 제트에 제기한 가처분 소송이 기각되며 실질적으로 싸이월드와 무관한 암호화폐가 되었다. 과거 인기를 끌은 SNS, 싸이월드 관련 코인으로 주목 받은 만큼 기존 프로젝트 로드맵 실현이 어려워졌다.
빗썸은 “관계자들 사이에서 중요 계약해제 통보가 이루어진 후 가처분 신청 등의 법적 분쟁이 계속됨에 따라 백서 주요 내용의 이행이 사실상 불가능 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투자유의 지정 기간동안 재단 사업의 진행상황 및 성과가 미진할 뿐 아니라, 사업적 성과 확인이 가능한 소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투자자 보호를 위해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한다”고 공지했다.
한국 시간 11월 3일 오후 4시 20분 코인마켓캡 기준, 싸이클럽 거래량의 99.5%는 빗썸에서 발생했다. 나머지 0.5%는 해외 거래소 비트겟이 차지했다. 현재 싸이클럽은 빗썸에서 전일비 35.6% 하락한 4.3원에 거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