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의 중간선거 투표일인 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업계는 이번 선거가 지금까지 선거 중 업계에 가장 중요한 선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 보장, 총기 규제, 낙태를 포함한 많은 선거 이슈들 가운데 암호화폐 지지자들은 암호화폐 규제와 정책 등을 후보 선택의 우선 기준으로 꼽고 있다.
연방 상원 100석 중 35석, 하원 435석 전체를 새로 선출하는 이번 중간선거에서 암호화폐 문제는 지지 정당과 상관 없이 유권자들의 관심을 모은다.
전반적으로 공화당 후보들이 암호화폐 관련 규제와 정책을 지지하고 있지만, 디지털 자산의 채택과 규제의 틀 마련을 촉구하는 것은 어느 한쪽 정당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레딧 이용자 Invest07723은 “미국인들의 암호화폐 구매, 판매 및 보유 권리를 보호하는 좋은 초당적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서는 암호화폐 친화적인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이 모두 필요하다”고 밝혔다.
디지털 자산 플랫폼 OSL의 북미 사업개발 책임자인 제프 하워드는 “이번 선거 결과가 앞으로 몇 년 동안 암호화폐 규제의 방향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이번 선거는 역대 어느 선거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지난 10월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 유권자의 약 3분의 1이 중간선거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후보들의 입장을 고려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