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풀스택(대표 이원규)이 개인 지갑 인증 과정의 불편함을 없앨 수 있는 ‘개인 지갑용 트래블룰 서비스 인증 디지털 ID’를 개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웹3 환경에 맞는 개인 지갑 인증 서비스, ‘ARGOS ID(아르고스 ID)’ 솔루션을 활용하면 몇 번의 클릭으로 개인 지갑 본인 소유 확인을 완료할 수 있다.
아르고스 ID는 2022년 3월 25일 트래블룰(Travel Rule) 시행 후, 100만 원 이상의 가상 자산 출금 시 발생하는 송금 절차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기술이다.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을 적용한 거래소 간에는 가상 자산 송금과 수신 과정이 용이하지만, 개인 지갑(Unhosted Wallet)의 경우 번거로운 등록 절차와 대면 등록 등이 필요해 이용자 편의를 위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아르고스 ID를 활용하면 ‘개인 지갑 주소 인증, 개인 이메일, 그리고 KYC(Know Your Customer, 고객 확인 제도)’까지 통합해 진행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개인 지갑 주소 인증이 가능하다.
아르고스 ID는 특정 사업자의 고객이 아닌 개인 대상 가상자산 거래도 간편화한다. 거래소 가입 고객이 거래소와 연관 없는 제3자에게 가상자산을 보낼 때도 아르고스 ID 적용이 가능하다.
양쪽 모두의 지갑이 확인된 경우에는 거래소의 고객과 비고객 간의 가상자산 송수신이 가능해진다. 이는 송수신인의 개인 지갑 파악 및 소유자 고객확인(KYC)을 통해 수많은 가상자산 거래소들의 불편함을 없애 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ARGOS ID는 3개 개인 지갑과 5개의 블록체인을 연결할 수 있다. VASP의 완벽한 블록체인 호환과 트래블룰 준수 지원을 위해 더 많은 지갑 등록과 블록체인 확장 시스템 개발에 노력 중이다.
현재 연결 가능한 개인 지갑은 ‘메타마스크, 팬텀, 월렛 커넥트’, 지원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솔라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 클레이튼’이다. 다양한 이용자 편의성을 위해 연결 가능 개인 지갑과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지속 업데이트 예정이다.
# 위 콘텐츠는 아르고스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