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창업자 창펑자오(CZ)는 14일 밤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AMA 라이브 방송을 열고 암호화폐 산업의 준비금 증명 등 더 나은 솔루션과 바이낸스의 후속 운영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하 내용은 블록비트에서 정리한 CZ AMA 주요 내용 발췌.
AMA 바로가기 https://twitter.com/i/spaces/1eaKbrZvQdvKX
# 비탈릭과 협력해 플랫폼 준비금 증명 방안 추진할 것
바이낸스는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과 협력해 새로운 유형의 거래 플랫폼 준비금 검증 방식을 내놓을 것이다. 이를 통해 거래소는 보다 짧은 시간내에 준비금 증명을 제출할 수 있고 사용자는 가장 빨리 자금 상태를 알 수 있게 될 것며 바이낸스가 첫번째 테스트 플랫폼이 될 것이다.
# 바이낸스는 부채가 없으며 제3자 관리 자산도 없다
바이낸스의 재무 구조는 투명하고 단순하다. 부채가 없으며 제3자 관리 자산도 없다. 바이낸스 운영팀은 양적 투자를 하지 않으며, 단순히 수수료에 의존해 수익을 낸다.
# 바이낸스 출금 수요가 소폭 증가했지만 운영상 문제 없다
시장 혼란으로 인해 바이낸스의 인출 한도와 사용자 수요가 최근 소폭 증가했다. 이는 시장이 하락할 때 정상적인 반응이며 바이낸스는 평소 같이 문제나 어려움 없이 관련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바이낸스는 또한 다양한 수익 창출 방식과 완전히 정상적인 준비금 흐름을 가지고 있어 모든 사용자가 자금을 인출하더라도 자금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 5개 기관과 ‘산업 회복 기금’ 논의중
이미 5개 암호화폐 기관이 바이낸스에 연락해왔고, 제안된 산업 회복 기금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
# 다음 단계는 주요 글로벌 기관과 ‘글로벌 산업 협회’를 설립하는 것
산업 회복 기금의 다음 단계에서는 글로벌 암호화폐 산업의 주요 조직과 협력해 ‘글로벌 산업 협회’를 설립하는 것이다.
협회의 주요 목적은 다양한 국가의 규제 기관과 소통하고 투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암호화폐 산업의 실천 표준을 설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준비금 인증 메커니즘, 규제 준수 및 윤리 수칙, 고객 투명성 공개 등 일련의 높은 스탠다드가 있을 것이다.
글로벌 산업 협회는 또한 여러 암호화폐 분야의 협력, 커뮤니케이션 회의 및 운영 센터가 될 수 있으며, 다양한 정책의 장단점이나 버릴 것과 취할 것 등 다양한 수준에서 토론을 촉진하게 될 것이다.
# CZ, SBF에게 사과 “내 트윗으로 FTX가 큰 타격 입을 줄 몰랐다”
“내 트위터 게시물로 인해 FTX가 타격을 입었다면 SBF에게 사과한다”
“바이낸스는 일부 FTT만 매도했다.”
바이낸스가 FTX의 거래소 토큰인 FTT를 매각한 것과 관련해 말하자면, FTT의 매우 일부만 매각했다. FTT의 투자 및 퇴출 시기는 초기에 이뤄졌고 관련 정보는 모두 공개됐다. 하지만 바이낸스는 여전히 매우 큰 포지션의 FTT를 가지고 있다. SBF는 현재 FTX의 상황에 대해 가장 큰 책임을 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