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언커먼 갤러리가 레이레이(LAYLAY) 작가와 협업해 태국, 일본과 한국을 아우르는 글로벌 NFT를 실물 전시로 담아낸다.
언커먼 갤러리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사, AI 네트워크는 오는 27일 “NFT 아티스트 레이레이, 튜고 작가와 함께 한국과 태국, 일본의 NFT 작품을 언커먼 갤러리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10월 DDP에서 개최된 1회 전시 후 이어지는 2번째 글로벌 전시다. 지난 1회 전시에서는 태국 NFT 작품들이 최초로 한국을 찾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태국에 이어 일본의 NFT 작품들이 NFT 전시회를 열게 된다. 이후 다양한 국가들이 추가되어 글로벌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마이너히어로즈 콜렉션, 레이레이]
레이레이는 픽셀 아트를 활용한 ‘마이너히어로즈”로 유명한 작가다. 과거 MBC 무한도전과 함께 개인전을 진행했으며, KIA 영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총괄디렉터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시의 아트디렉터 튜고 작가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복셀아티스트다. 전시회 키비쥬얼과 아트를 담당하여 전시회 품격을 더했다.
언커먼 갤러리는 멀게만 느껴지는 NFT를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개관한 공간이다. 과거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한 베이비 샤크 NFT, 소울픽션 NFT, 샤이고스트와의 협업 전시를 진행했다. 언커먼 갤러리는 “이번 전시에서 블록체인 및 최신 ICT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라 말했다.
[언커먼 갤러리 레이레이 작가전, 언커먼갤러리]
전시를 기획한 AI 네트워크 관계자는 “언커먼 갤러리를 통해 한국은 물론 태국, 일본 등 글로벌 NFT 작품 전시를 통해 침체된 NFT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레이레이 작가는 “2023년 1월 쯤에는 프랑스에서 태국 NFT 전시를 예정하고 있기도 하다”며 “이번 언커먼 갤러리에서의 전시를 통해 한국 및 글로벌 NFT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