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FTX의 파산에 따른 충격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만 매체 더 스톰(Storm)은 15일 “대만에서만 약 50만 명이 투자자가 손실을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대만 의회가 암호화폐 자산 거래 손실에 대한 세무 관련 질의를 하자 답변에 나선 대만 재무부 장관 쑤젠롱(苏建荣)은 “개인 암호화폐 투자자는 소득세 신고 시 재산 거래 손실을 신고하면 규정에 따라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의 소득세는 ‘실질납부제’를 채택하고 있어 손실이 ‘실현’됐는지 여부가 관건이다. 만약 실현된 손실이면 일단 FTX 거래로 발생한 손실은 해외재산거래손실로 귀속되고 최저세 부담 신고를 하면 당해년도 해외재산거래 소득과 상계처리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맥락에서 미실현 손실은 세무 신고가 불가능하다. 현재 FTX는 거래를 중단하고 파산 보호 절차를 진행중이고 투자자의 모든 돈이 묶여 있는 상황이어서 대만에도 FTX 파산의 파장이 길게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1. “게이트아이오, 2018년 자산 도난 사건 은폐 의혹… 공개된 자산도 4.79억 달러 불과”
2. 3AC 주쑤 “알라메다의 15% 고금리에 의문 제기, 더블록 제보했지만 보도 안돼” 주장
3. 美법원 제출 문건 “채권자 100만 명 넘을 수도”(코인데스크)
4. FTX COO “나도 FTX에 모든 돈 넣어 피해…SBF와 친분 없다”(우블록체인)
5. 스카이브릿지캐피털 CEO “거짓된 정보로 FTX에 투자 실수”
6. 바하마 법원, FTX 임시 청산인으로 PwC 파트너 승인
7. 난센 “후오비 포트폴리오 공개…HT 비중 29%”
8. FTX 해커, BSC에서 BNB를 ETH로 교환
9.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 14일 280만 달러의 GBTC 추가
10. 바이낸스, 고팍스 인수 위한 수 차례 접촉…이준행 “정해진 건 없어”(디센터)
11. 금감원, 가상자산 회계 가이드 마련…발행·보유 공시 의무화
12. 대웅제약, 메디블록 블록체인 기업 검증자로 참여
13. 암호화폐 업계 5천여명 해고… “규모 확대될 듯”
14. 모건스탠리 전략가 “BTC 다음 주시 가격대 12,500~13500달러”(코인데스크)
15. 바이낸스랩스, 웹3 스포츠 게임에 $400만 투자(파이낸셜매그네이츠)
16. 일론 머스크 ‘피플’ 트윗에 PEOPLE 토큰 15% 상승
17. 중국 라오라오시(饶饶市) 지방법원 “10만 달러 상당 ETH 훔친 이모씨에게 징역 10년 6월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