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FTX 해커가 보관 중인 ETH를 덤핑해 WBTC와 renBTC로 교환하고 있다. WBTC 등은 비트코인과 1대1로 교환이 가능한 코인으로 비트코인의 느린 전송 속도 등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든 파생 코인이다.
이에 따라 이더 가격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트위터에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해주는 트윗이 쏟아지고 있다.
FTX Accounts Drainer is dumping ETH!
FTX Accounts Drainer transferred 50,000 $ETH ($60M) to address 0x866e.
And swapped 30,990 $ETH for 2197.5 $renBTC.https://t.co/MLYLq9zRMk pic.twitter.com/f4lXd8aSfc
— Lookonchain (@lookonchain) November 20, 2022
온체인 분석 룩온체인은 거래 내역과 주소를 공개했다.
해커가 자금세탁을 위해 교환하고 있는 ETC20 토큰인 renBTC는 시장 공급량이 충분치 않다. 때문에 해커의 덤핑으로 이익을 보려는 일부 투자자들이 차익거래를 위해 renBTC를 민팅해 공급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FTX 해킹이 터졌을 때 내부 소행이 의심됐다. 바하마 당국도 자신들이 자산 이전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샘 뱅크만-프리드가 당국의 지시로 자산을 빼돌린 것으로 알려졌었다.
그러나 해킹 자산이 시장에서 덤핑 됨에 따라 개인적으로 빼돌린 부분도 있다는 새로운 의문이 생기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