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장현국 대표와 기자 사이의 일문일답
# 빗썸 사내이사 사임이 영향을 미쳤나?
무관하다. 이번 일과는 무관하다.
위믹스 매입 오늘 오전에도 했다. 코인, 주식 하나도 팔지 않을 것이다.
# 위믹스 가격 폭락 중이다. 가격 복귀 계획은? 투자자 보호 계획은?
상폐를 바로 잡는 것이 가장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해서 거기에 집중하고 있다.
문제의 원인을 고치는 것이 최선의 해결책이다. 이에 집중해서 단기적인 대응을 하겠다.
# 상폐가 실행되면 어쨌든 대표의 책임이 있는데, 책임질 생각있나?
당시 정보에 근거해서 말한 것이고, 이런 상황을 만든 행위자들에게 책임을 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 지스타에서 위메이드를 상대로 일인 시위를 벌였다. 무슨 일인가?
가상자산시장의 침체로 많은 분들이 힘들었다. 회사가 코인 가격 하락으로 이익 볼 것이 없다. 투자자분들이 이해를 해줬으면 좋겠다.
# 업비트와 관계를 어떻게 가져 가려 하나?
업비트와 대결하면 좋겠다. 업비트는 슈퍼 슈퍼 슈퍼 갑이다. 이런 불합리한 결정을 업비트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거래소는 완전한가? 가상자산시장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거래소도 바뀌어야 한다.
# DAXA가 잘못하고, 위메이드는 잘못한 것이 없나?
위메이드가 잘못한 것이 있어서 정정도 하고 해명도 하고, 이행계획도 발표했다. 이것이 충분한지, 불충분한지 DAXA가 얘기해야하는데, 우리는 듣지 못했다. 이 절차의 불공정성을 얘기한다.
# 일반 투자자들은 “위믹스가 잘못했다, 상폐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여론(폴 결과)이 있다.
폴의 의미를 잘 모르겠다. 부정적인 생각을 갖는 분들이 있다고 본다. 해결책은 투명하게 저희가 뭘 하고 있는지 공개하는 것이라고 본다.
부정적인 생각을 바꾸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여야한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