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트레이딩 분석 플랫폼 대시2 트레이드 (dash2 Trade)가 사전 판매 개시 약 한 달간 700만 달러를 모집했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온체인 분석 도구, 거래 신호 대시보드, 코인 인텔리전스 등 핵심 기능이 이미 완성됐고 계속해서 투자 모멘텀이 강화 중이다”이라고 말했다. 대시2 트레이드 개발은 제품 로드맵 계획보다 앞서 완료됐다. 이에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사전 판매 분석 대시보드 역시 기존 로드맵 일정보다 빠르게 출시될 예정이다.
로드맵 일정이 당겨지며, 대시2 트레이드 팀은 ICO 최대 모금 상한선을 1340만 달러로 조정했다. 사전 판매 과정은 기존 9단계에서 4단계로 조기 마감된다. 신규 최대 모금액 기준, 현재 대시2 트레이드 모금액은 목표 금액 50%를 넘었다.
대시2 트레이드 임원진은 “트레이딩 분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더는 전문가 수준 암호화폐 분석 터미널 출시를 미룰 이유가 없다 판단했다”며 포부를 전했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엘벵크(LBANK), 비트마트(Bitmart) 등 거래소가 사전 판매 종료 후 D2T 토큰을 신규 상장하기로 되어 있다”며 “모든 사안을 고려했을 때 지금이 시장에 출시할 최적기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 대시2 트레이드, 신규 최고기술책임자(CTO) 영입
프로젝트는 세계 최고 이더리움 중심 연구소 및 인큐베이터 컨센시스(ConsenSys) 전 기술팀장 일리에스 쿨리(Ilyes Kooli)가 대시2 트레이드 새로운 최고기술책임자(CTO)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대시2 트레이드는 이번 인사 영입으로 “8300억 달러 규모의 급변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고객 수요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자산관리 분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가겠다”고 설명했다.
# 대시2 트레이드, 암호화폐 거래소 조기 상장 확정
D2T 토큰은 프로젝트 초기 중앙화 거래소 상장이 확정했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거래소로부터 기본적인 프로젝트 펀더멘탈 검증을 받은 것”이라며, “러그풀(rug pull)이나 기타 사기 행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엘뱅크(LBank). 비트마트(BitMart) 등 거래소 상장은 코인 신규 상장 시 상대적으로 높은 유동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의미다.
대시2 트레이드는 “투자금 모금을 앞당기고, 최대 모금 금액과 사전 판매 단계를 조정한 것은 한 발 후퇴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는 빠르게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말했다.
D2T 토큰 사전 판매는 기존 9단계 중 3단계 진행 중이다. 1 D2T 당 0.0513달러에 판매 중으로, 4단계의 토큰 가격은 D2T당 0.0533달러다. 이번 단계 재조정으로 4단계가 마지막 단계가 됐다.
대시2 트레이드는 현재 2억 6250만 개 토큰을 사전판매 완료해 총 1342만 달러를 모금했다. 초기 토큰 사전판매 목표는 7억 개, 목표 금액 4000만 달러였다.
# 완성 다다른 사전 판매 코인 분석 대시보드
대시2 트레이드는 투자금 모금 완료 전 제품 개발을 완료했다. ‘암호화폐 투자자를 위한 블룸버그 터미널’를 목표로 크립토 대시보드 터미널 베타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개발진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사전 판매 코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없다는 것을 문제의식으로 삼았다”며, “사전 판매 코인은 조사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고 일반 투자자와 트레이더가 조사하기 힘들어 기관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 영역이었다”고 지적했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사전판매 코인 및 신규 상장 코인을 점수로 평가하는 대시 스코어(Dash Score)를 자체 개발했다. 암호화폐 리서치 시장 독점적 위치와 투자자에게 추가 수익을 가져다주는 최고의 도구가 목표다.
# 대시2 트레이드 공식 웹사이트 공개 예정
런칭에 앞서 공식 웹사이트도 업데이트 및 공식 배포를 계획 중이다. 홈페이지는 투자자가 대시2 트레이드 특장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대시2 트레이드 기능과 다른 플랫폼 사이 비교표가 신규 추가됐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로드맵을 정리하여 현재까지 완료된 개발 단계와 향후 개발 단계를 가시적으로 정리했다”며, “대시2 트레이드 2.0 백서도 이번 웹사이트 배포와 함께 공개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전문 커뮤니티 매니저 합류, 커뮤니티 소통 강화할 것
대시2 트레이드 팀은 커뮤니티 활성화도 계획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비디오 제작자이자 유튜버로 3년간 경력을 쌓은 트레버 엠(Trevor M)이 신규 커뮤니티 매니저로 대시2 트레이드 팀에 합류했다.
트레버 엠은 이후 대시2 트레이드 소셜 미디어, 메시지, 비디오 콘텐츠 채널을 관리할 예정이다. 대시2 트레이드는 “앞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커뮤니티 회원에게 프로젝트 관련 최신 개발 사항을 비롯한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FTX 사태 이후 암호화폐 시장 분위기 변화, 분석 도구 필요성 높아져
대시2 트레이드는 “지금은 과거 ‘점프 트레이딩, DRW, 울버린’ 등 자기 거래 트레이딩 회사가 등장하고 암호화폐 차익거래가 유행하던 시대와는 다르다”며, “특히 FTX 파산 이후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 분석 도구와 거래 시그널 플랫폼 수요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기관 투자자들을 넘어 개인 투자자와 트레이더들까지 온체인 데이터의 중요성을 실감했으며, 다양한 측면에서 이런 투자 정보 활용이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 암호화폐 시장 새로운 수익창출원 개척 위한 시도
대시2 트레이드 개발진은 기존 런2 트레이드 플랫폼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런2 트레이드는 7만 명의 트레이더 커뮤니티를 보유한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대시2 트레이드 개발진은 런2 트레이드 개발 경험을 통해 코인 애널리틱스 역량과 사업 감각을 배웠다.
프로젝트는 다양한 암호화폐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받기도 했다. 프로젝트 초기 20만 달러 규모 시드 투자금을 받아 초기 제품이 개발됐다. 대시2 트레이드 팀은 “기존 벤처캐피탈 투자 유치 이력과 빠른 제품 개발 및 런칭으로 추가 투자 확보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 종합 트레이딩 플랫폼, 실행 가능 거래 시그널 제공
대시2 트레이드는 더 다양한 인사이트와 투자툴을 트레이더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주요 경쟁사인 크립토호퍼(Cryptohopper)는 대시2 트레이드와 유사한 백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대시2 트레이드는 백테스트 이외에도 ‘맞춤형 거래 신호, 실시간 시장 분석 및 사회 감정 분석, 사전 판매 코인 및 신규 코인 점수 평가 시스템, 리스크 분석 도구, 뉴스 피드, 트레이딩 대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Cointelegraph Markets Pro)는 사회 심리 분석 및 신규 상장 알림 기능이 존재하지만, ‘자동화 매매 기능, 브로커 API 지원, 사전 판매 코인 감시’ 등 시스템은 제공하지 않는다.
대시2 트레이드 스마트 계약 코드는 솔리드프루프(SolidProof)가 전체 감사로 진행됐으며, 코인스나이퍼(Coinsniper)가 개발진 인증도 완료했다.
#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