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칼바리아(Calvaria)는 현재 사전 판매 진행 중인 신규 P2E 암호화폐 프로젝트다.
칼바리아팀은 “칼바리아는 사전 판매 종료 후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핀(Kucoin), 게이트아이오(Gatwe.io)와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XT.com에 상장하기로 사전 계약을 맺었다”며,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으로 거래 시작과 함께 유동성을 확보하고 가격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칼바리아 프로젝트 이미지, Calrvaria]
# 칼바리아: 영겁의 대결, 카드 NFT 게임
‘칼바리아: 영겁의 대결(Calvaria: Duels of Eternity)’은 플레이투언(P2E) 카드 대결 게임이다. 사후 세계 테마 트레이딩 카드를 통해 카드 덱을 만들고, 다른 이용자와 대결이 가능하다.
게임 속 트레이딩 카드는 대체 불가능 토큰 성격을 가지며, 타 이용자와 직접 마켓플레이스 거래가 가능하다.
칼바리아 개발진은 암호화폐 게임 대중화의 걸림돌로 높은 진입장벽을 지적했다. 갓스 언체인드 등 기존 플레이투언 게임은 블록체인 전문지식이 필요해 일반 이용자 대상 진입장벽이 높았고, 이용자 유치가 어려웠다.
칼바리아는 익숙한 카드 듀얼 게임 방식으로 진입장벽을 낮추고 신규 이용자 유입 및 대중화를 꾀했다.
일반 게임모드에서는 부담 없이 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카드를 모으고 대결이 가능하다. P2E 게임모드는 NFT와 카드가 연계되어 카드 게임 퍼포먼스에 따른 NFT 및 토큰 보상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칼바리아는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 모두를 지원한다.
# RIA, 이더리움 기반 칼바리아 네이티브 토큰
RIA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칼바리아 네이티브 토큰이다. 카드 결투나 대회를 우승하면 RIA 토큰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획득 토큰은 플랫폼 내부 마켓플레이스 NFT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칼바리아는 RIA 토큰 스테이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로 얻은 토큰을 스테이킹해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다.
RIA 보유자는 칼바리아 플랫폼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투표권을 행사할 수도 있다. 프로젝트 전략 및 개발 방향, 거버넌스 등 사안 참여가 가능하다.
[칼바리아 프로젝트 이미지, Calrvaria]
# RIA 사전 판매, 총 10단계 중 4단계 진행 중
칼바리아 네이티브 토큰 RIA는 총 10단계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현재 4단계 진행 중으로, 토큰당 0.025 달러에 판매된다. 총 375만 달러 모금 계획 중 약 200만 달러를 모금했다.
칼바리아는 기존 사전 판매 5단계 전환비 인상을 결정했다. 5단계 전환비는 0.030 달러에서 0.0325달러로 인상된다. 칼바리아팀은 “사전 판매 시스템 변경으로 초기 투자자 예상 수익이 크게 개선됐다”고 말했다.
“4단계 사전 판매에 참여하면 5단계 종료 시점 대비 30%의 수익 확보가 가능하고, 1단계에 참여했다면 225% 수익이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현재 사전 판매 구매 잔여 토큰은 사전 판매 총 수량 중 24%다. 5단계로 모금 후, 사전 판매 잔여 코인은 20%로 줄어든다.
칼바리아 사전판매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