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브랜드마케팅, 애니큐브, 사자레코드, 그라비티, 롯데월드, 큐브엔터, K리그, 라인스튜디오 등 총 17개의 파트너사 랜드 공개
# 12월 9일부터 케이버스 지역 내 랜드 구매할 수 있는 청약 시작
# 프리미엄 랜드 구매 시 특별한 프리미엄 NFT 세트 제공
[블록미디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K-콘텐츠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공간인 ‘케이버스 (K-verse, Korea Universe)’의 파트너사를 공개하면서, 케이버스 지역 내 랜드(LAND)를 판매하는 ‘랜드 세일(LAND Sale)’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내 주요 위치에 자리한 케이버스 지역이 이번에 처음 오픈하면서, 케이버스에 포함된 K-콘텐츠 기업, 브랜드의 랜드 위치와 컨셉도 함께 공개되었다.
각 파트너사는 컨셉에 맞춰 랜드 위에 자사의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메타버스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케이버스 파트너사는 ▲SM브랜드마케팅(KWANGYA@The Sandbox, SMCU PALACE), ▲애니큐브(뮤직메타버스), ▲사자레코드(환상적인 공연과 색다른 음악의 오아시스), ▲그라비티(새로운 라그나로크 경험), ▲롯데월드(가상세계 테마파크), ▲큐브엔터테인먼트(서울을 배경으로 한 대규모 한국복합문화 공간, K-village), ▲K리그(팬이 즐거운 K리그), ▲라인스튜디오(버추얼 랜드 통한 라인스튜디오 게임 경험 공간 확장), ▲씨릴즈(다양한 씨릴즈 IP와 세계관 경험하는 메타버스 허브), ▲스크리나(메타버스 K콘텐츠 뮤지엄), ▲미스터 미상(미스터 미상의 또 다른 세계), ▲알타바 그룹(BAYC IP기반 골프 NFT, BAGC), ▲트라이엄프엑스(캐릭터 팝업 어드벤처, 아이러브캐릭터), ▲클럽레어(레이지 레오들이 선사하는 게으른 자유), ▲VRISM(SVNT 버추얼 쇼룸), ▲HanDAO(한국의 아티스트들을 위한 NFT 아트 그라운드), ▲도나즈(Web 3.0 NFT 기반 기부 플랫폼)로 총 17개 사다.
케이버스 파트너사 공개와 함께 이들과 이웃하고 있는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랜드 세일이 진행된다.
12월 9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랜드 세일은 더 샌드박스 가입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일반 랜드(1×1 크기)와 프리미엄 랜드(1×1 크기)는 청약 신청 후 추첨을 통해 랜드를 구매할 수 있다.
이스테이트(3×3 or 6×6 이상의 크기 랜드)와 별도로 지정된 15개의 일반 랜드(1×1 크기)는 글로벌 NFT 거래소인 오픈시(Opensea) 경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이 중 프리미엄 랜드는 케이버스의 주요 브랜드 랜드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구매 시에 프리미엄 랜드와 이웃하는 각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특별한 NFT 세트를 제공한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음악, 게임,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K-콘텐츠가 전 세계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케이버스를 통해 K-콘텐츠가 현실을 넘어 메타버스에서도 강력한 영향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케이버스 랜드 세일을 시작으로, 새로운 한국 기업과 브랜드의 랜드가 더 샌드박스에서 계속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는 총 16만 6464개의 랜드(LAND)로 구성되어 있으며, 랜드 위에는 소셜 라운지, 갤러리, 클럽, 패션쇼, 스포츠, 콘서트 그리고 게임까지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랜드는 현재까지 10만 여 개가 판매되었으며, 판매된 랜드의 평균 판매가 기준으로 약 1조 3000억 원(10억 달러)이 넘는 가치로 평가받고 있다.
케이버스 랜드 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더 샌드박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