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 산하 패션 브랜드 RTFKT는 첫 네이티브 웹3(Web3) 스마트 운동화인 크립토 킥스 iRL(Cryptokicks iRL)을 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RTFKT는 해당 운동화를 통해 무브투언(Move to Earn. 운동에 따른 보상) 모드를 채택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어떤 방식으로 보상을 할지는 이번에 공개하지 않았다.
이 운동화는 자동 끈 조절, 햅틱 피드백, 모션 제어, 보행 감지, 무선 충전, 앱 연결, AI/ML 알고리즘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1만9,000켤레로 한정 판매된다.
4가지 색상으로 제작되는 NFT를 우선 판매하고 구매자는 실물과 교환할 수 있다. 민팅 참가자는 디지털 자산인 NFT로 크립토 킥스 iRL 운동화 한 켤레와 이후 실물 운동화 한 켤레를 받게 된다. RTFKT의 WM 칩은 디지털 아이템과 실물 아이템을 연결한다.
Lace Engine NFT 보유자는 한국 시간 12월 13일 0시 30분부터 프라이빗 민팅에 참여할 수 있고, 퍼블릭 민팅 추첨 등록은 12월 8일 1시부터 12월 10일 1시까지 진행된다. 당첨자를 대상으로 하는 퍼블릭 민팅은 12월 14일 22시부터 시작한다.
추첨에 참여할 사용자는 RTFKT 계정과 월렛 커넥트가 지원하는 암호화폐 지갑(지갑에는 최소 0.5ETH가 있어야 함)이 있어야 한다. 미국 배송 주소도 있어야 한다.
실제 운동화 배송 시점과 RTFKT 크립토 킥스 iRL 앱 다운로드는 내년 5월이다. (사진=나이키 RTFKT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