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일론 머스크가 인수한 트워터가 자체 코인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도지코인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트위터가 결제수단으로 채택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상승했던 도지코인은 트위터의 자체 코인 로고가 지난 5일 시장에 노출된 뒤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코인마켓켑 기준으로 도지코인은 한국 시간 8일 7시 현재 0.09558달러로 전일보다 4.05% 하락했다.
포보스는 트위터의 자체 코인 도입은 세상을 바꾸는 폭탄선언(bombshell)이라고 표현했다. 트위터가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채택하는 대신 자체 코인을 채택하면 도지코인에게는 악재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일론 머스크는 트워터 인수이후 결제기능을 도입하고 암호화폐를 포함시키겠다는 의지를 여러 번 밝혀왔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5일 블로거이며 트위터 이용자인 제인 만춘 웡은 트위터 코인으로 추정되는 로고를 게시한 뒤 몇 분 만에 “비공개”로 전환했다. 아래 이미지는 잠깐 사이 다른 사람들이 찍은 스크린샷이다.
머스크가 이미 트위터 코인 로고를 개발한 것으로 보인다는 소문이 트위터를 통해 전해졌다.
웡은 또 다른 트윗을 통해 트위터가 예측 가능한 미래에 암호화폐 팁과 결제를 구현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